아모레몰에서 작년말에 유료 멤버십을 런칭했다. 런칭하자마자 가입하고 싶었는데 연말에 돈을 넘 많이 써서 1월 되자마자 바로 가입했다. 3만원/5만원짜리 두 종류인데 난 망설임없이 5만원짜리로 ㄱㄱ



 

 결론부터 말하자면 1년동안 아모레에서 3만원, 5만원 이상 구매하는 사람이면 무조건 가입하는 게 이득. 그리고 3만원짜리보다 5만원짜리가 훨씬 낫다.


 연회비만큼 기프트 카드나 카카오 뮤직 이용권으로 돌려주는데, 이런 멤버십에까지 가입할 정도라면 다들 두말 없이 기프트 카드를 선택하지 않을까?^^;; 기프트 카드는 현금이랑 동일하게 취급하기 때문에 뷰티포인트랑은 다르게 할인가에 제품 구입이 가능하고 아모레 실적으로도 잡힌다. 


 내가 5만원짜리(AP++)를 가입해서 AP++ 기준으로 써보자면, 일단 장점은 무제한 무료배송이라는 점 (뷰티포인트로만 구매할 땐 제외). 예전엔 1만원 미만도 최저 구매 사은품도 줬었는데 요즘은 아니라서 그전만큼 메리트는 없지만.. 소품 필요할 땐 유용하다.


 두번째는 월 2회 럭셔리 샘플 쿠폰! 설화수 헤라 등 럭셔리 브랜드 대용량 샘플 쿠폰을 월 2장 주는데, 4월에는 선크림 종류로 4장을 주기도 했다. (1월 헤라 클렌징오일 30ml, 설화수 순행 폼클렌징 50ml / 2월은 지일 핸드크림 30ml, 설화수 예율 마사지 크림 50ml / 3월 지일 비누, 설화수 자정 미백 2종 / 4월 설화수 상백크림 5ml, 리리코스 마린 더블 프로 데일리 30ml, 프리메라 스킨 릴리프 UV 프로텍터 15ml, 헤라 선 메이트 데일리 15ml / 5월 프리메라 마일드 필링 30ml, 리리코스 티티 에센스 30ml / 6월 헤라 선메이트 15ml 2종, 설화수 팩 15ml 2종 / 7월 프리메라 카모마일 클렌징 워터 30ml, 헤라 셀 에센스 30ml) AP++는 월 2장, AP+는 월 1장씩. 초반에는 한 번 주문에 한 장씩밖에 못 썼는데 요즘은 한 번 주문에 두 장 다 쓸 수 있다.


 세번째는 한 달에 한 번 하는 아모레 전체 세일마다 3천원짜리 기프트카드를 보내준다는 점. 개인적으로는 걍 월초에 일괄지급해줬으면 좋겠는데 세일할 때 같이 보내더라. AP++는 매달 보내주고, AP+는 격월마다 보내준다. AP++는 연간 36000원의 기프트 카드를, AP+는 18000원의 기프트 카드를 추가로 받는 셈.


 네번째는 매스티지 브랜드 상시 10%할인, 럭셔리 브랜드 추가 포인트 적립인데 후자는 AP+ 1%, AP 2%라 크게 와닿진 않고, 전자도 장점이라고만 하기엔 애매하다.


 왜 10% 상시할인이 장점이라고만 하기엔 애매하냐. 아모레몰 자체에서 매달 모든 회원에게 기본 쿠폰을 주고, 시럽 월렛이나 카톡 플친 쿠폰으로 추가 쿠폰을 주는데, 쿠폰을 쓰면 할인가가 아니라 정상가에서 쿠폰할인이 적용된다. 


 2만원짜리 한율 필링제를 사는데 2만원 이상 5천원 할인 쿠폰을 쓰겠다고 하면, 일반 회원은 그냥 바로 적용해서 15,000원 결제하면 되지만, 유료멤버십 회원은 이 필링제에 2천원짜리 제품을 추가해서 2만원을 채운 다음에 5천원 할인쿠폰을 써야해서 17000원 결제하게 된다. 2천원치만큼 물건을 더 받긴 하지만 불필요한 걸 담게 되는 것. 원래 사려고 했던 거라면 상관없겠지만.


 난 이 멤버십에 굉장히 만족하고 있고, 내년에도 똑같은 내용으로 나오면 유지할 생각이 있다. 일단 가입비만큼 기프트카드로 돌려준다는 점에서 본전은 찾는거라고 생각ㅋㅋㅋ 그리고 만약 가입할거면 AP+보다 AP++가 훨씬 효율적이다. 일 년에 5만원 이상 산다 싶으면 무조건 가입ㄱㄱ



openclose